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msm의 효능 및 복용법 핵심

목차

    MSM은 인간을 포함한 식물과 동물 등에서 식이 유황으로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유황 함유 화합물이라 합니다. 관절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msm의 효능과 msm 복용법에 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sm이란

    MSM은 유기황 화합물로써 메틸설포닐메테인의 줄임말이며, 보통 식이황유라고 불려집니다. 우리 몸 안에 존재하며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하는 화합물입니다. 특히나 계란, 파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성인 기준 하루 권장량은 1500mg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건강기능 식품으로 많이 나와있고 연골과 관절 및 항산화에 좋은 제품으로 시중에 많이 나옵니다. 글루코사민, 히알루론사, 콜라겐, 보스웰리아 등의 성분과 함께 섞어서 복용하도록 판매를 하기도 합니다. 성인 기준 하루 권장량은 1500mg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msm의 효능

    8. msm의 효능 - 항산화 작용

    유황은 우리 몸이 항산화 작용이나 해독 작용을 하는 데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하지만, 유황이 없으면 해독 작용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msm과 같은 유황 함유 보충제를 많이 섭취하면 msm에는 한 분자로 유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의 해독 과정에 도와줘서요.

     

    9. msm의 효능 - 피로회복

    MSM은 세포가 재상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우리 몸에 중요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서 근육이 손상됐을 경우 MSM을 섭취하시면 손상된 근육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그로 인해 만성 피로가 개선되는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는 신체가 회복하는 속도를 빠르게 도와주며 과잉된 면역을 적당하게 안정화 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하지만 MSM만 단독으로 섭취한다고 해서 피로 회복에 엄청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충분한 휴식과 적당한 운동이 동반되어야지만 피로회복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1. msm의 효능 - 항염작용

    MSM의 효능으로 함염작용이 있습니다. 이에, 만성 염증 및 통증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며 만성 염증 중에서도 골관절염 및 관절에 좋은 영향을 주어 건강기능식품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항염작용으로 인해 위염 및 위궤양과 같은 점막을 손상시키는 것을 개선하는데에도 탁월하여 염증으로 인한 알러지 증상을 개선하는데에도 큰 도와줘서요.

    msm의 효능

     

    2. msm의 효능 - 독소 배출

    msm은 우리 세포가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몸에서 독소와 노폐물을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요한 작용을 하고 있어요. 또한 삼투라는 과정을 통해 필수 영양소의 흡수를 돕는데요 또한 세포막에 구조를 제공하여 세포막이 더 효과적으로 기능을 수행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세포막의 기능을 개선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3. msm의 효능 - 피부 건강

    MSM의 힘으로 주름개선등의 피부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건강하고 수려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뿐만 아니라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던가 탄력을 늘려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를 도와주는 것은 MSM의 장점 중 한가지이지요. 우리 몸에 유황이 부족하면 세포가 덜 유연하고 단단해지면서 주름이 생깁니다.

     

    MSM은 피부와 두피 표피의 핵심 성분인 케라틴 생성에 역할을 하고, 피부와 두피 진피의 핵심 성분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해서 주름 개선, 피부 노화, 갖가지 피부 질환 또는 두피 보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msm의 효능

     

    4. msm의 효능 - 노화 예방

    황이 직접적으로 항산화 효능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인체 내 주요 항산화 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는 글루타치온을 합성하는 데에 반드시 필요한 구성 성분으로 체내 글루타티온 수치를 높이는 데 도와줘서요. 피부의 미백과 항산화를 위해 복용하는 영양제인 시스테인이 바로 대표적인 함황아미노산이며, 글루타치온을 만드는 데에 사용됩니다.

     

     

     

    5. msm의 효능 - 동맥경화 예방

    MSM은 동맥경화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MSM은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서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 속의 혈관에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만약 MSM을 쭉하여 복용하신다면 황성분으로 인해 혈액 속에 혈전이 용해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msm의 효능

     

    6. msm의 효능 - 관절염 개선

    MSM은 관절 염증 감소와 유연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관절염, 무릎 및 허리 통증, 관절 통증 등의 증상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MSM을 복용하면 이러한 증상들이 완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MSM은 신체가 새로운 관절과 근육 조직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일제히 관절 부종과 경직을 유발하는 염증 반응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MSM은 우리 몸의 면역 체계에 도움을 주고 세포 활동을 촉진하는 방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인공적인 치료보다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항염증제라고 합니다.

    msm의 효능

     

    7. msm의 효능 - 콜레스테롤 분해

    식이 유황 같은 경우는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식이유황은 콜레스테롤과 과산화지질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요. 미국의 한 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 의하면 쥐의 간세포에 유황을 공급했을 경우 합성되는 콜레스테롤의 양이 유황을 공급하지 않았을 때보다 약 50% 정도 감소했다고 합니다.

     

    MSM을 계속해서 복용하면 유황 성분이 혈전 용해를 해결할 수 있어 동맥경화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에게 좋은 보충제인 것 같다고 느낍니다.

     

     

     

     

    8. msm의 효능 - 연골 건강

    MSM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한가지로 관절 건강과 연골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관절의 콜라겐 생성을 도와 관절염, 관절 통증, 뻣뻣함을 개선시키는데 효과가 있죠. 그리고 관절 사이의 연골의 파괴를 제한하는 역할을 해서 관절과 연골 건강 보완에 도움을 줍니다.

     

    9. msm의 효능 - 모발 강화

    식이유황 msm은 피부, 모발, 손발톱 등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이 있어 콜라겐과 케라틴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두 성분은 머리카락을 생성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msm은 모발을 건강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주어 탈모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msm의 효능

     

    10. msm의 효능 - 통증 완화

    MSM은 탁월한 자연주의 진통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먹는 진통제 계열 중의 일부는 인체에 아주 독하게 작용한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생리통 제품 같은 경우에는 강력한 진통 효과를 위해서 과다 섭취하게 되면 인체에 해가 될 수도 있는 성분들이 들어있기도 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과거에 생리 진통제에 연예인이 나와서 광고하고 하는 것에 대한 반발이 있기도 했죠. 그러나 MSM의 경우, 이런 부분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MSM 자체가 갖는 진통 효과는 자연적으로 몸에 작용하기 때문이에요. 구체적으로 보자면 MSM이 인체 내부에 있는 염증 수치 조절하는데에 영향을 주므로 진통효과가 발생되는 것입니다.

    msm의 효능

    11. msm의 효능 -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

    알레르기 비염의 일반적인 원인은 동물 비듬, 꽃가루 또는 곰팡이이지요. 이 물질이 몸에 닿으면 사이토카인, 프로스타글란딘등의 염증 물질을 방출해서 콧물, 눈물, 가려움증, 재채기, 코막힘 과 같은 불쾌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MSM을 복용한다면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을 줄일 수 있어요.

     

    5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30일 동안 2,600mg의 MSM을 복용한 결과 숨가쁨, 기침, 재채기, 코막힘 또는 가려움증등의 증상이 크게 감소했어요. MSM의 항염증 특성은 사이토카인과 프로스타글란딘의 방출을 방지해서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12. msm의 효능 - 방광염 예방

    빈뇨, 소변압박 과 같은 방광점막에 염증을 일으키는 간질성 방광염에 좋구요. 꽃가루 알레르기에도 비염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좋았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Msm은 식품에 아주 미량 들어있어서 식품으로 얻기가 어려워 보충제를 활용하여요. 염증과 통증을 억제해주므로 근육통, 관절통에 사용하시려면 msm과 콘드로이틴, 글루코사민을 함께 복용하시는 편이 좋아요.

     

    msm 복용법

    msm의 효능

    보통 성인의 경우 1일 2회 6g 정도를 복용합니다. 하지만 최적의 복용량은 사람마다 틀릴수 있기 때문에 몸의 상태를 봐가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치료 목적으로 복용하시는 분은 1일 3회 12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msm의 효능 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msm 특허원료인 opti-msm으로 된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고, 분말, 알약, 캡슐 등 여러형태의 제품이 있는데 분말 제품이 더 효과적이라고는 하나 본인이 열심히, 쭉하여 드실 수 있는 제품으로 골라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평소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은 하루 1,500 ~ 3,000mg을 섭취하면 되겠습니다. 만성 근골격계 통증이나 관절염의 개선 효과를 보고 싶으신 분은 5,000 ~ 10,000mg까지 복용할 수 있습니다.

     

     

     

    msm 부작용

    MSM은 식약처에서 이미 건강기능 식품으로 인정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한 성분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 FDA에서도 안전하다고 인정을 받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복용하는데 있어서 크게 조심해야할 사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섭취를 한다면 몸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과다 복용 시 설사 및 복부팽만, 피부 자극, 눈 따가움 등의 증상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MSM 부작용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루 권장량을 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msm의 효능
    msm의 효능

    msm 권장량

    MSM의 일일 섭취량은 6000mg까지 안전한 섭취량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염의 경우에는 1500mg 정도 복용하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양제의 역할을 원할 경우 일일 1000~3000mg 정도를 권장합니다.

     

    msm의 효능과 msm 복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서 하루 하루 기쁨이 가득한 날들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